스프링 기본 - 새로운 할인 정책 개발
반응형
새로운 할인 정책 개발
새로운 할인 정책을 확장해보자.
- 기획자 : 서비스 오픈 직전에 할인 정책을 지금처럼 고정 금액 할인이 아니라 좀더 합리적인 주문 금액당 할인하는 정률% 할인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예를 들어서 기존 정책은 VIP가 10000원을 주문하든, 20000원을 주문하든 항상 1000원을 할인했는데, 이번에 새로 나온 정책은 10%로 지정해두면 고객이 10000원 주문시 1000원을 할인해주고, 20000원 주문시에 2000원을 할인해주는 거에요!
- 개발자 : 제가 처음부터 고정 금액 할인은 아니라고 말씀드렸는데..
- 기획자 :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 몰라요? "계획을 따르기보다 변화에 대응하기를"
- 개발자 : 네...(하지만 난 유연한 설계가 가능하도록 객체지향 설계 원칙을 준수했지 후후..)
※ 참고 :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 https://agilemanifesto.org/iso/ko/manifesto.html
개발자가 정말 객체지향 설계 원칙을 잘 준수했는지 확인해보자.
이번에는 주문한 금액의 %를 할인해주는 새로운 정률 할인 정책을 추가하자.
RateDiscountPolicy 추가
RateDiscountPolicy
테스트 작성
@DisplayName 을 활용한 것도 잘 나오고,
테스트 케이스에 통화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프링 기본 - 관심사의 분리 (0) | 2022.05.25 |
---|---|
스프링 기본 - 새로운 할인 정책 적용과 문제점 (0) | 2022.05.25 |
주문과 할인 도메인 실행과 테스트 (0) | 2022.05.25 |
스프링 기본 - 주문과 할인 도메인 개발 (0) | 2022.05.25 |
스프링 기본 - 주문과 할인 도메인 설계 (0) | 2022.05.24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스프링 기본 - 관심사의 분리
스프링 기본 - 관심사의 분리
2022.05.25 -
스프링 기본 - 새로운 할인 정책 적용과 문제점
스프링 기본 - 새로운 할인 정책 적용과 문제점
2022.05.25 -
주문과 할인 도메인 실행과 테스트
주문과 할인 도메인 실행과 테스트
2022.05.25 -
스프링 기본 - 주문과 할인 도메인 개발
스프링 기본 - 주문과 할인 도메인 개발
2022.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