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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언어

 

'80년대 초 소프트웨어의 위기 - 빠른 변화를 못쫓아감

해결책으로 객체지향 언어를 도입(절차적 → 객체지향)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용이, 중복 코드 제거

객체 지향 언어 =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개념(규칙)

 

OOP (object - oriented programming) 핵심 개념/특징

  • 캡슐화
  • 상속
  • 추상화
  • 다형성

 

Q. 객체지향 개념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6장, 7장이 객체지향 개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우선 6장을 2~3번 반복해서 학습하고 "아 이정도면 좀 된거 같다" 라고 생각되면,
7장으로 넘어가서 공부하자.
7장에는 다형성, 추상화, 인터페이스 등의 내용이 있는데, 
다형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그 뒤에 추상화, 인터페이스 등의 내용을 이해 할 수 없기 때문에
다형성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6장부터 7장 다형성까지를 계속 반복해서 익숙해지도록 하자.

객체지향 언어는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개념 (규칙) 이기 때문에
객체지향개념(규칙)은 외우는게 필요하다.
규칙이기 떄문에, 프로그램을 작성하다가 에러가나도 규칙을 외우고있지 않으면 에러를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규칙을 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반복학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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