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최근에 Kaggle의 한국버젼으로 알려진 DACON에서 주관한 "인공지능 비트 트레이더 경진대회 시즌3" 에 참가했었다.  Public 4위, Private 31위를 했고, 현재는 최종 결과대기중이다.

DACON 인공지능 비트 트레이더 경진대회 시즌3

이와 관련해서는 최종결과가 발표되면, 해당 경진대회를 진행한 과정을 담은 글을 작성할 예정이다.
아무튼, DACON이라는 이라는 플랫폼도 정말 좋은 플랫폼이지만, Kaggle이라는 세계적인 플랫폼에도 참여 해보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던중, 최근에 소개받은 인공지능 스터디에서 좋은 정보를 공유받았다.

인공지능 스터디

해당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캐글(Kaggle)에도 입문해보자! 라는 마음이 생겼다.
곧바로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캐글(Kaggle) 플랫폼에 가입을 했다.

30 Days of ML

https://www.kaggle.com/thirty-days-of-ml?utm_medium=email&utm_source=gamma&utm_campaign=thirty-days-of-ml-invite

 

30 Days of ML

 

www.kaggle.com

링크를 통해 챌린지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다.

30 Days of ML 이라는 제목의 챌린지 인데, 30일간 머신러닝에 대해서 공부하기 챌린지라고 보면 된다.
기간은 2021년 8월 2일 부터 시작된다.

챌린지 진행과정은, 신청서를 작성할 때 등록한 메일로 실습 과제를 부여받게 되고,  Python으로 코딩하는 방법과, 머신러닝 모델을 구축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구성된다고 한다. 
그후에는 Kaggle에서 개최되는 각종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마음껏 공부하면 된다.

 

캐글 30일 챌린지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 2주간 매일 과제 수행
  • 학습자 커뮤니티 채팅방
  • 챌린지 코스 완료시 수료증 발급
  • Google's Developer Expert Data Science Program 초대
  • 캐린이를 위한 캐글 대회 초대
  • 캐글 대회 Top10위 까지 상품 지급

해당 챌린지를 요약하자면 이렇게 6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그러면 한번 신청을 해볼까?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캐글 계정만 있으면 되는데, 캐글 계정은 구글 계정으로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나는 내가 개발관련 활동 전용으로 사용하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했다. 

해당 신청 페이지에서 작성을 마치면 된다.   User ID를적는란이있는데,해당페이지에서 자세히 설명해주니 어렵지 않게 신청할 수 있었다.

짠! 신청을 완료했다. 벌써 기대된다. 그런데 한가지 걱정인 것은, 얼마전에 신청한 Google Developers에서 진행하는 머신러닝 부트캠프 2021에 합격할지 안할지 아직 모르겠지만, 만약 합격한다면 Kaggle챌린지 프로그램일정과 Google머신러닝 부트캠프의 일정이 1주정도 겹치기 때문에 두 일정을 함께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을지 조금은 걱정이 된다.
이 두 프로그램말고도 개인적으로 하는 것들도 있고말이다. 

아무튼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신 스터디멤버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반응형